녹색산업
녹색성장
녹색성장 2050(탄소 중립)실천
저탄소화
- 01. 저탄소화
- 본 기술이 사회 및 산업화 전반에 확산 된다면 지금 세계나 정부가 앞다투어 선점하려는 저탄소 녹생성장의 크나큰 이정표가 될 것입니다. 자동차 한 대당 0.6톤의 탄소를 줄이므로 국내 약 2180만 대의 차량에 모두 적용할 경우, 연간 1320만 톤 그리고 3년간 3960만 톤의 탄소를 저감하게 됩니다.
환경지속성
- 02. 환경지속성
- 본 기술은 부동액의 교체시기를 연장해주고 유효기간이 3년 이상이 되므로 쾌적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유지 해줍니다. 주입 즉시 배출가스의 농도를 현저하게 낮춰 쾌적한 환경 유지하게 합니다.
환경 친화성
- 03. 환경 친화성
- 본 기술은 천연 소재인 천연 광물을 사용하므로 제조 단계부터 사용 후 폐기되는 단계까지 모두 환경의 친화성을 갖습니다. 도리어 차량의 배출가스 및 매연의 농도를 지속적으로 낮춰주고 우리가 숨쉬고 생활하는 공기를 정화해주므로 유해가스의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보호 해주는 확실한 환경 친화성을 갖습니다. 그리닉스를 한 번 주입하면 연간 나무 120그루 X 4년 = 480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습니다.
일자리 창출
- 04. 일자리 창출
- 본 기술이 상용화되는 제조 및 마케팅의 과정에서 많은 실업자들에게 일자리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. 그 규모는 단순한 작업의 제조공정의 경우 장애자나 사회적 취약계층인 노약자의 일자리 약 5,000개, 일반 일자리 약 10,000개 정도가 된다. 그 외에도 국내외 마케팅 일자리 10,000개 이상, 또한 R&D구축을 통한 연구원들의 기회 제공 등을 통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.
탄소배출권
환경과 에너지를 생각하는 저탄소 녹색성장 선도기업, ㈜그리닉스
온실가스 배출 권리를 사고 팔 수 있도록 한 제도로서, 온실가스 중 배출량이 가장 많은 이산화탄소에 의하여 탄소배출권거래제라고 이름 붙여 졌습니다.
이는 각 국가가 부여받은 할당량 미만으로 온실가스를 배출할 경우, 그 여유분을 다른 국가에 팔 수 있고, 그 반대로 온실가스의 배출이 할당량을 초과할 경우에는 다른 국가에서 배출권을 사들일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. 온실가스 배출 할당량은 국가별로 부여되지만 탄소배출권 거래는 대부분 기업들 사이에서 이뤄집니다.
시장규모
국내 탄소배출량
- ① 국내 차량대수 : 2,000만대
- ② 중∙소형차 기준 탄소배출량 : 220g/Km
- ③ 각 차량의 평균주행거리 : 15,000Km/year
- ④ 차량 별 CO₂감소비율 : 10%/대
연간 총 탄소배출량 : 연간 660만 톤의 탄소 절감 효과 발생
( 계산식 : ① x ② x ③ x ④ = 660만 톤/년 )
* 2009년 승용차 평균 주행거리 15,366km (출처 : 교통안전공단, 자동차 주행거리 실태조사)
탄소 배출권 거래 예상액
- ⑤ 탄소 배출권 거래금액 : 9.5Euro/Ton
- ⑥ 유로화 환율 : 1,052원/1Euro
연간 총 탄소저감비 : 연간 약 659,604백만 원의 탄소 저감비용 창출
(계산식 : 660만 톤 x ⑤ x ⑥ = 659,604백만 원/년)
전 세계적으로 약 11억대의 차량에 “그리닉스”를 적용하였을 때는, 약 275조 원이라는 경제적 효과가 발생
매연측정검사
매연 측정도 및 연비 증감
구분 | 주입원료 | 매연 측정도(%) | 연비(km/l) | 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차 | 2차 | 절감율 | 1차 | 2차 | 증가율 | ||
카니발2(2002) | 디젤 | 48.8 | 8.9 | -81.80% | 5.6 | 7.1 | 26.80% |
스타렉스(1998) | 디젤 | 44.1 | 14.5 | -67.10% | 13.8 | 18.4 | 33.30% |
스포티지(2011) | 디젤 | 83.7 | 16.1 | -80.80% | 13.8 | 18.4 | 32.70% |
그레이스(1999) | 디젤 | 56.9 | 10.8 | -81% | 15.9 | 18.2 | 14% |
렉스턴 | 디젤 | 83.7 | 16.1 | -80.80% | 11.7 | 13.9 | 18.80% |
산타페(2002) | 디젤 | 90.1 | 14.6 | -83.80% | 5.6 | 7.1 | 26% |
시험 차량 결과 값
시험과정
한국환경공단 배출가스 시험 보고서
본 시험은 그리닉스 주입으로 인한 자동차 오염물질의 배출량 증감 여부 및 제품 주입 후 차량에 발생될 수 있는 기관과 부품의 이상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시험으로 1대의 시험차량에 대해 배출가스 시험을 시행하였다.
그리닉스를 차량에 주입하였을 경우 주입한 그리닉스로 인한 대기오염물질 배출변화 여부를 확인하고자 하였다.
- 측정 오염물질
-
- - 대기환경보전법에서 정하는 휘발유 자동차 배출허용기준에 따라 3가지 오염 물질, 일산화탄소(CO), 탄화수소(HC), 소산화물(NOx)에 대해 측정 실시
- 시험방법
-
- - 총 6회를 실시하며 그리닉스 주입 전∙후 각각 3회씩 측정한다.
- - 그리닉스 주입 후 길들이기 주행을 실시하였으며 시험은 CVS-75(FTP-75) 모드로 측정한다.
시험 차량 : 아반테 1.6 GDi(배기량 - 1600cc / 공인연비 – 13.9km/ℓ)
운행경로 | 대전→인천(■) | 인천→대전→부산(■) | 부산→울산→대전→인천(■) |
---|---|---|---|
운행거리 | 187km | 483km | 515km |
운행방법 |
|
|
|
주유량(운행전 Full) | 13ℓ | 32ℓ | 30ℓ |
연비 | 14.3km/ℓ (그리닉스 주입 전) |
15.1km/ℓ (그리닉스 주입 후) |
17.2km/ℓ (그리닉스 주입 후) |